홈페이지내 저작물의 권리와 활용에 대하여

이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모든 콘텐츠의 저작물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. 

이 홈페이지에서는 '연구/보도/기록/교육' 목적으로 일부를 발췌해 제한 사용했습니다.

 

- 사이트 내 텍스트 콘텐츠는 모두 운영자가 직접 작성한 것으로 모든 권리는 운영자에게 있습니다. 

단, 포커스 메뉴의 언론보도 내용은 명기된 회사와 작성자의 것입니다. 이 사이트에서는 게시물 제목에 출처를 명기하고 운영자와 관련된 일부 내용을 발췌해 '연구/보도/기록/교육' 목적으로 제한 사용하고 출처를 명기했습니다. 

단순 사실 정보가 나열된 보도자료의 경우는 전문을 게재하고 원본 출처를 명기했습니다. 

 

- 사이트 내 이미지 콘텐츠는 해당 저작물의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. 

이 사이트에서는 '연구/보도/기록/교육' 목적으로 저작물의 일부를 발췌해 제한 사용하고 출처를 명기했습니다. 

 

- 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 중 운영자가 권리를 지닌 콘텐츠에 대해서는 통상적인 범위의 공유와 인용이 가능합니다. 

단, 해당 콘텐츠의 원 출처를 명기하고 링크 정보를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. 

 

- 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 중 운영자가 작성한 비평과 논문은 대부분 특정 기관이나 매체의 요청에 의해 작성된 것입니다. 

요청한 곳에 선공개한 후 일정 시일이 경과 되면 이 홈페이지에 '기록 및 보관' 목적으로 등록하고 있습니다. 

이런 유형의 게시물은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제목을 작성했습니다. 

 

작성자, 원고제목, 게재매체명, 발표기관/기업, 발표일

 

단, 대부분의 게시물이 운영자의 작업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기준으로 하고 있어서 일부 정보(원고제목, 발표일 등)는 발표 매체와 다를 수 있습니다. 

최초 공개된 매체의 정보가 우선 됩니다. 

 

또, 청탁원고는 대체로 매체사 담당자를 거치면서 교정, 교열을 봅니다. 즉, 일부 게시물의 경우는 본문의 오타나 오문이 수정됐을 수 있습니다. 이 역시 최초 공개된 매체의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. 

 

** 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저작물 중 저작권법 상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어 게재 중단을 요청하고자 할 시는 아래 이메일 또는 방명록에 관련 내용을 남겨 주시면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. 

 

Parkseokhwan

만화평론가 박석환 홈페이지. 만화 이론과 비평, 웹툰 리뷰, 인터뷰, 보도자료 등 게재